Kim VamPa

스프링 포트폴리오 본문

개인 일상

스프링 포트폴리오

Kim VamPa 2020. 3. 10. 17:50
728x90
반응형

기간 : 

Git주소 : https://github.com/sjinjin7/-portfolio-bookstore-

포트폴리오 ppt : 

SJBook.pptx
0.82MB

구동영상 : https://www.youtube.com/watch?v=0imOebfPilM&feature=youtu.be

 

느낀 점 : 프로젝트의 목표는 쇼핑몰의 기본적인 사이클(상품 검색 - 구매 - 리뷰)을 수행할 수 있는 사이트를 구현하는 것이었다. 시작 시엔 프로젝트 기본 환경 세팅만 4일이 걸려 이걸 과연 할 수 있을까 라는 고민이 컸었다. 하지만 할 수 있는 만큼 최대한 구현해보자는 생각으로 끈기 잇게 하나하나씩 해나 갓고 부족하지만 초기 목표한 기본적인 사이클을 수행할 수 있는 결과물을 만들 수 있었다.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앞서 약 4개월간 수업에서 배웠던 지식들(java, html,css, 스프링) 직접 적용해보며 내가 직접 체화할 수 있었던 시간이었다. 프로젝트 초반 중반까진 어노테이션 사용법, api 사용 미숙, 데이터 혼돈, html, css, javascript 등 모든 것이 미숙하여 일일이 찾아가면서 하느라 시간이 많이 들었다. 하지만 후반에 가면서 기본적인 기능들에 대해서 어느 정도 익숙해져서 데이터를 주고받는 방식을 고민하거나, 혹은 구현하고 싶은 기능이 있으면 해당 기능을 수행하기까지의 순서도만 고민하면 그리 어렵게 않게 만들어 갈 수 있었다.

 

아쉬웠던 점 : 좀 더 많은 기능을 넣고 싶었지만 사용 기술들의 반복 및 시간 부족으로 인해 많이 포기했다. 유효성 검사 또한 적용하지 못한 부분이 많아서 아쉬웠다.

 

추가하고 싶은 기능 : 클라이언트와 관리자가 실시간으로 대화할 수 있는 채팅(웹소켓 활용), 관리자를 위해 데이터를 가공하고 시작적인 자료를 볼 수 있도록 하는 판매 현황 기능을 구현해보고  싶다.

 

 

 

 

가장 기억에 남는 것들 : 

-태그에 데이터를 저장시킬수 잇었던점

-ajax 시 반환받기위해 @reponsebody

-ajax를 통해 반환받은 객체안의 변수를 꺼내기 위해서 전송 데이터 타입은 JSON으로 쓴점

- jquery  식별자의 중요성

- 쿼리문을 어떻게 짜느냐에따라 무수히 많은 기능 구현 가능

- 데이터를 담는 그릇 VO, DTO

 

 

728x90
반응형
Comments